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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과천국립현대미술관 내부 - 과천 국립 현대 미술관 전시 당신의 세계는 지금 ​​몇시?

by hot-headlines-online 2025.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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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국립현대미술관 내부

과천 현대미술관 전시 당신의 세계는 지금 ​​몇시입니까?

 

알아보면 5층 누나는 사진가다. 나를 보고 카메라의 자동 모드에서 벗어나 옆에서 다양한 지식을 전수해 주지만, 내가 그 가르침에 발을 맞추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위 사진은 국립현대미술관의 정원에 있는 쿠사마나 냄새의 작품 호박으로 반영 연습을 했는데 웅덩이의 규모나 위치에 따라서는 잘 잡히지 않는다.

 

이번 전시는 5층의 언니가 먼저 가려고 하고, 미리 예매도 해줬다.

 

MMCA 사진 컬렉션전 당신의 세계는 지금 ​​몇시입니까?

■미술관 수장고에 보관되어 있었지만 나온 사진이 관객을 어떤 풍경이나 시간 속에 데려가 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시대적 풍경과 개인의 삶을 유추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립 미술관인 만큼 티켓 가격이 좋다. 관람료 2,000원. ■전시 시간: ■작품수:200점 이상 ■작가:34명 ■관람 시간:화요일일요일 10시18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서울 도심의 트렌디한 사설 전시장과 분위기가 다르다. 넓고 품격이 느껴지는 압도적인 전시공간이다.

 

사진을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살펴보면 저도 그런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 기존에 봤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그것은 나의 큰 환상이었다. 사진의 설명을 제대로 읽어보면 작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여기서 또 느끼는 것은 사진의 설명이 어떤 스토리를 담고 있는지에 따라 작품이 달라 느껴진다는 것이다.

 

청명해 보이는 푸른 하늘에 어떤 연기인지 궁금하지 않고 설명을 보고 놀란 작품이다.

 

한성필(1972) 작가는 한국과 유럽을 기반으로 사진과 비디오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접근합니다. 이 작품은 프랑스의 야장=슈르센에 있는 원자력발전소 중에서 가장 큰 원전을 배경으로 한다. 평화로운 농촌 마을에 푸른 하늘과 숲을 관통하는 거대한 굴뚝에서 나오는 수증기는 평화와 공포가 공존하는 이상한 장면을 연출한다. 이러한 풍경은 현실이지만 초현실적 미장센으로 대체되어 원자력에 대한 표면적 이해와 현실에 직면하면서 표출되는 감성적 반응의 차이와 경계를 나타낸다. 작품 설명

강홍구 미키네하우스구름은 신도시 개발을 다룬 연작으로 미키마우스 장난감 집을 철거지 곳곳에 배치해 놀도록 촬영했다. 2000년대 이후 재개발 현장에 깨진 건물 사이에 어울리는 토지의 민감함을 파악해 도시의 시간성과 공간의 체적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 장난감 집을 넘어 원경의 생생한 산세와 옆에 놓인 붉은 벽돌은 곧 사라지는 거주 환경과 현실을 상징한다. 작가는 집의 다양한 형태, 건축방식과 사용된 재료 등을 나타내며 생존의 공간으로서 집이 가지는 의미를 담는다. 작품 설명

강홍구 <사람집 프로세믹스 부산/감천 > 새롭게 긴 화명 중앙 계단을 통해 산 지형에 맞추어 층층이 형성된 주택가의 특징을 나타낸다. 큰 이미지는 관객을 심리적으로 압도합니다.

 

김경태 (1983) 종이와 콘크리트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중반에 조직된 건축 집단이 남긴 문서를 재구성한 작품. 콘크리트에 저항한 종이의 이념을 잘 보여준다. 도시를 상징하는 자료를 촬영해 높은 건물 형상으로 편집함으로써 자신만의 방법으로 한국의 도시화를 시각화했다. 작품 설명

원래는 영상으로 계속 움직이는데 일상적인 생활의 모습을 잘 담은 것 같아서 사진에 담아왔다. 정용두(1969) 획일적인 구조의 아파트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인생의 모습을 포착해 현대사회의 변화를 조명한 작품이다. 건물 구조는 같지만 가구 배치와 사람들의 모습은 다양하다. 재미있는 영상이었다.

 

배경은 옛 명동입니다.

 

5층 누나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도 사진기록을 남겨준다. 감사 그 자체다. 전시를 보고 중앙홀에서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 다다이크슨까지 감상한 뒤 나선형 길을 따라 건물 옥상에 나섰다.

 

이곳은 같은 건물에 있는 야외 공간 시간 정원이다. 이때가 4월이었기 때문에 지금은 더 푸르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다.

 

우리는 확실히 아침에 갔다, 그러나 잠시 전시하고 건물을 일주하고, 오후 3시에 되었다. 너무 정신없이 놀았던 것보다. 그런데, 식사를 위해 건물내의 카페테리아에 가면, 재료의 소모라고 한다. 배고프다고 생각했다. 언니와 다음 번은 식사 앞으로 하려고 의견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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